클릭률을 높여주는 제목 짓는 법 11가지 예시

Minwoo's Blog 2021. 7. 26. 15:10

1. "시각 언어 습득하는 방법 4가지"

홀수나 두 자리 수가 훨씬 더 높은 조회율


2. "2018 애플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3. "10분 만에 읽는 디자인 시스템 A to Z"


4. "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한 환상"

독자의 지식에 공백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도록 질문
당연하게 생각해왔던 사실에 대해 ‘정말 그럴까?’라는 질문을 던지는 방법


5. "넷플릭스는 왜 별점이 아니라 좋아요일까?" / "OK 버튼은 왜 오른쪽에 있을까?" / "요즘 10대가 페이스북 안 쓰고 틱톡 쓰는 이유"

아예 생각해본 적도 없지만 흥미로운 질문


6. "브랜드 vs. 로고? 차이가 뭘까?"

두 대상 중, 하나 이상은 독자들이 평소에 관심 갖던 것이나 많이 들어본 종류


7.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의 잘못된 UI"

콘텐츠 내용 중에서 사람들이 관심 가질만한 유명한 사례나 사람 등이 포함되어 있다면(그게 메인이 아닐지라도)


8. "메일침프 보이스앤톤 가이드라인 구축 7단계"

멋진 결과 사례들과 함께 하는 작업 프로세스나 방법론


9. "디자이너가 영어를 가장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방법" / "비전공자를 위한 디자인 인강"

좁은 대신 확실하게 공략하고 싶을 때



10.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7가지 심리 트릭" / "디자이너와 일할 때 신경 써야 할 것들"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꼭 해야 할~


11. "디자인 시스템 구축하기 3부: 크기와 간격"

시리즈물로 제작